· 클라이언트 : AndreKim Seoul
· 컨셉 : 앙드레김의 두 번째 도전
· 디자인 : 브랜딩 디자인
  (로고, 네이밍, 패키지, 키비주얼 등)
· 모티브 : 세계 첫 패션쇼 도전, 작업지시서 등
· 포인트 : AI를 활용한 앙드레김 이미지 생성
· Client: AndreKim Seoul
· Concept: Andre Kim’s Second Challenge
· Design: Branding Design
  (Logo, Naming, Packaging, Key Visuals, etc.)
· Motif: The world’s first fashion show challenge,
  work instructions, etc.
· Point: Image generation of Andre Kim using AI
• Story _ 브랜딩을 처음 시작할때 앙드레김 선생님의 역사와 스토리를 공부하면서 흥미롭고 재밌는 콘텐츠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앙드레김 선생님의 왕실적 기품이 담긴 디자인 철학과 세계 첫 도전인 파리 패션쇼가 인상 깊었습니다. 
• Symbol _ 모티브는 한국 국왕을 표상하는 상징적인 그림인 “일월오봉도”와 앙드레김 선생님의 첫 세계 도전의 패션쇼 도시였던 파리의 “에펠탑”입니다. 일월오봉도에 담긴 만물을 비추는 해와 달. 우뚝 솟은 봉우리와 일렁이는 물결 등의 키워드가 가진 의미를 에펠탑과 재해석하여 “앙드레김”의 두 번째 도전을 표현했습니다.
• Story _ 앙드레김 선생님의 흔적은 아뜰리에 곳곳에 여전히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패션 관련 콘텐츠들이 많이 보관되어 있었는데, 특히 작업지시서가 잘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헤리티지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시기에, 작업지시서에 담긴 선생님의 필적을 하나하나 디자인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 BI _ 작업지시서 곳곳에 남아 있는 필적을 모아 공통점을 찾아내고, 곡선과 리듬감을 분석하여 자연스러운 흐름과 균형을 살렸습니다. 동시에 로고로서의 기능성을 고려해 가독성과 간결성을 강화하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또한 여백과 절제된 선 처리, 그리고 필기체의 유려한 곡선은 선생님 작품 특유의 화려하고 우아한 실루엣을 표현합니다.
핸드 드로잉 타입의 이 BI는 단순한 필적의 조합이 아니라 앙드레김 선생님의 정신을 계승하고, 그의 디자인 철학을 현대적으로 이어가는 상징적 아이덴티티입니다. 손글씨의 온기를 통해 사람과 패션을 잇는 감성적 연결을 담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